전남바이오진흥원, 대상 주식회사와 업무 협약 체결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21세기 해양바이오 허브! 해양바이오연구센터가 중심에 서겠습니다.

보도자료

  • HOME
  • 열린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전남바이오진흥원, 대상 주식회사와 업무 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4-02-08 12:27 조회96회 댓글0건

본문

 해조류 소재 개발 및 산업화를 위한 공동 협력 체계 구축

전남바이오진흥원과 대상 주식회사는 최근 해조류 소재를 활용한 연구 개발 및 산업화를 위한 공동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상호 교류 및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완도군 제공
전남바이오진흥원과 대상 주식회사는 최근 해조류 소재를 활용한 연구 개발 및 산업화를 위한 공동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상호 교류 및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완도군 제공

[완도(전남)=데일리한국 이제건 기자] 전남바이오진흥원(원장 윤호열)과 대상 주식회사는 해조류 소재를 활용한 연구 개발 및 산업화를 위한 공동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상호 교류 및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해양바이오연구센터에서 윤호열 원장과 김준규 대상(주) Seaweed CIC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해조류를 활용한 소재 개발 및 산업화를 위한 상호 지원 및 정보 교류와 연구‧생산 인적 교류, 국가 연구개발사업 발굴 등 상호 긴밀한 공동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최근 해조류의 세계적인 수요 증가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양 기관이 해조류 소재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모색하고 해조류 산업에 대한 연구 개발과 이를 산업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작하고자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현재 해양바이오연구센터는 완도군에서 추진 중에 있는 해조류 활성 소재 인증 생산시설 사업이 완료되면 해조류를 활용한 활성 소재 생산·공급 체계 구축으로 고부가 해양바이오 제품 개발 및 생산 지원을 통한 해조류 특화 해양바이오산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해조류 활성 소재 인증·생산시설 사업은 해조류의 전처리 및 중금속 제거 시설과 바이오 활성 소재의 추출 ‧정제 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으며, 화순 백신산업 특구 일대에 백신‧첨단신약 및 면역 치료 등의 인프라와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바이오 첨단 특화 단지를 추진 중에 있어 향후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김준규 대상(주) Seaweed CIC 대표는 “해조류 활성 소재 인증·생산시설의 활성화 및 연구 및 개발 강화를 목적으로 지역 해조류 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윤호열 (재)전남바이오진흥원장은 "해조류는 전남을 대표하는 자원 중 하나로 그 활용은 무궁무진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해조류 산업과 바이오 특화 단지 추진이 지속 가능한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히며 앞으로 양 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을 강조했다.

 이제건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