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가공 히트 상품 개발’ 참여 기업 모집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21세기 해양바이오 허브! 해양바이오연구센터가 중심에 서겠습니다.

보도자료

  • HOME
  • 열린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수산가공 히트 상품 개발’ 참여 기업 모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4-01-24 08:59 조회82회 댓글0건

본문

2개 기업 선정, 소비 트렌드 맞춤형 가정 간편식 개발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군은 수산식품 소비 트렌드에 맞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수산가공 히트 상품 개발’ 사업을 추진한다.

본 사업은 (재)전남바이오진흥원 해양바이오센터가 위탁 수행하며, 1억 1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2개 기업에 수산물 활용 간편식품 개발과 마케팅 비용을 지원한다.

(재)전남바이오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는 지난 1월 16일 사업 추진 방향과 지침(안) 심의를 위한 ‘2024년도 수산가공 히트 상품 개발비 지원 사업 추진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기업 모집은 1월 19일부터 2월 7일까지이며, 1월 23일에는 해양바이오연구센터에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2월 중 선정평가위원회를 통해 업체를 선정하고, 3월 중 기업 지원과 중간 모니터링, 12월 중 성과 보고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해 본 사업을 처음 시행하여 3개 업체에서 4종(순살 크림 전복, 해조 컵 비빔면・전복 크림 파스타, 전복 꼬치)의 제품을 개발해 매출 증대와 363만 불의 수출 계약을 달성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소비 트렌드에 맞는 수산물 고차 가공을 통한 간편식품 개발 지원으로 제품 소비 확대와 수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기존 수혜 기업 제품들의 판매 실적도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홍보·마케팅 분야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업 신청 관련 내용은 완도군 및 해양바이오연구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해양바이오연구센터 상품개발팀(061-550-1722/1725)으로 하면 된다.

출처 : 굿모닝완도(http://www.gmwando.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